2017년 10월 3일 화요일
Angular 기본과 간단한 To-Do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인프런 - Angular 기본과 간단한 To-Do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강의를 수강하였다.
무료로 진행되는 인터넷 강의이고 AngularJS의 기초적인 내용이긴 했지만 Angular 2.0이 되면서 어떻게 변화되었고 어떻게 개발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AngularJS 1.5 버전을 사용했었는데 좋은 기억으로 남았었다.
DI도 있었고 양방향 데이터 바인딩이라던지 프레임워크로서 구조를 통일화 하는 등 개발하기 편한 부분이 많이 있었다.
Angular 2.0이 되면서 많은 부분이 바뀌어 1.X 버전과는 전혀 다른 것이 되었다는 말이 많은데 강의나 다른 자료들을 통해서 보니 그런 말이 나올만 했다.
(이름 자체도 AngularJS 에서 Angular로 변화)
큰 개념 자체가 component 구조로 바뀌면서 틀이 변화 되었고 그에 따라 사용법도 크게 변화하였다.
(일부 사용법이 조금 남아있었지만 이마저도 용어가 변화되는 등 차이가 있었다.)
가장 잘 나간다는 React나 Vue도 component 기반으로 되어있고 추세가 component 이기 때문에 AngularJS도 이에 맞춰 나간 것이라 생각이 된다.
Angular 2.0은 버전업이 되어 Angular 4.X까지 나와있는데 2.0과 큰 차이가 없고 호환이 된다고 하지만 너무 빠른 버전업에 따른 변화는 개발자가 따라가기에 부담이 되고 서비스 적용에도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인기가 이전만 못하고 React나 Vue 등의 다른 프레임워크가 인기가 있다고 한다.
나부터도 지금은 Vue 기반으로 개발을 하고 있는데 Angular가 안정되고 다시 써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